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잘하고 싶다/영어공부 이렇게 하고있다

[어플] HiNative (외국인 간단 영어첨삭,교정)


앞서 포스팅한 Lang-8 언어학습 사이트에서 어플을 하나 내놓았다.

(새로운 것도 좋은데 난 왜 'Lang-8 어플'을 안내놓는 건지가 의문...)

HiNative라는 어플 역시 내가 쓴 글이 자연스러운지, 부자연스러운지 다른 외국인들에게 물어볼 수 있고

이 말이 맞는지, 혹은 '~~라는 말을 다른 외국어로는 어떻게 말하나요?'와 같은 질문을 던질 수 있다.

위의 사진의 가운데 화면에서 보다시피 궁금한 질문에 따라 질문유형 선택이 가능하다.




Lang-8처럼 웹사이트인 것과는 달리 어플이라 그런지 비교적 빠른 응답이 온다. (가장 큰 장점인 듯 싶다)

Lang-8에서는 약간은 긴 문장을 만들어서 첨삭을 부탁했다면,

이 어플은 기억이 안나는 문장, 자연스러운 말인지 궁금할 때마다 그때그때 질문을 할 수 있다는 직관성이 큰 장점이다.

참고로 English나 Japanese같은 경우는 이용자가 많아서 질문도 많고 답변이 빠른 편이었는데,

Spanish나 다른 외국어(한국어 포함)의 경우는 아무래도 사용자가 적어서인지 답변이 느리고 질문이 적은 편이었다.


필자는 지금 당장 말하고싶은데 영어로 떠오르지 않는 문장이 있을 때마다 네이버에 검색해서 짜맞추곤 했다.

하지만 요새는 바로 이 어플을 켜서 질문을 남기고 답변을 받으니 머릿속에도 더 잘 남는 느낌이 들었다!

사실 처음엔 '에이 Lang-8 어플이나 내지..'하는 마음으로 깔았는데 그와는 다른 '직관성'으로 굉장히 마음에 드는 어플이 되었다.^^


세상엔 정말 좋은 컨텐츠가 널렸다!! 이런 시대에 태어나서 정말정말 기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