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킨들 등

ASUS X205TA Gold (11.6인치 노트북)




드디어 몇날며칠을 고민하던 노트북을 샀다. 이 제품은 가성비로 굉장히 유명한 X205TA!

색상은 골드색상이 가장 무난할 것 같아 선택했고 11.6인치 크기에 무게가 900g, 가격은 25~30만원이면 쉽게 구할 수 있다.

Windows 8.1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Microsoft Office 1년치 무료제공에 OneDrive도 1년간 1테라를 제공해준다.

이미 여기까지만 해도 가격대비 상당한 메리트인데 여기서 가장 놀라운 것은 엄청나게 긴 배터리시간!

노트북계의 아이패드 미니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배터리가 오래간다고 생각한다.

실제 체감상으로는 와이파이 켜고 노래들으며 인터넷이나 문서작업시 1시간에 10%정도 쓰는 걸 볼 수 있었다.

예쁜 디자인과 키보드,터치패드의 감도 또한 그리 나쁘지 않았고 팬 소음도 없어서 키스킨만 씌운다면 도서관에서 사용 가능하겠다.


후기를 쓰다보니 무슨 맥북 에어만큼의 사양같아 보이지만 당연히 가격이 저렴해서 그에비해 상당히 좋다는 뜻이다^^;

가볍게 들고다니면서 글쓰고 인터넷하려고 구매했기 때문에 필자는 대만족 중ㅎㅎ

서브용 노트북을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이 제품부터 살펴보길 바란다.

 

 내가 생각할 수 있는 유일한 단점이라면, HDD가 아닌 eMMC라서 용량이 32G인데 이것저것 업데이트하면 사용 가능한 용량이 10G 정도라는 것..

HDD가 아니어서 무게를 줄였기 때문에 본인은 이 편이 더 만족스럽고, 이 문제 또한 다행히 micro SD를 지원하기 때문에 64G를 끼워 해결 가능하다^^

 



 

IMG_3529.JPG

 아마존에서 직구하여 오마이집 배대지(델라웨어 DE)를 이용해 일주일만에 받았다.

 

 

IMG_3530.JPG

 직구한 제품이라 키보드가 영문인데 더 깔끔하고 예쁘다. 한국에 정발판으로 구매하면 물론 한글이 각인되어 있으므로 원하는 쪽으로 선택하면 될듯..

 

 

IMG_3531.JPG

 아이패드 미니1과의 크기 비교사진




 노트북이 필요해져서 처음부터 13인치가 아니면 고려하지 않겠다고 굳게 마음먹고 있었는데 역시 가장 걸리는 것은 무게였다.

서브용 노트북이라고는 했지만 필자는 메인용으로도 사용하고 싶었고, 이 가격대에 가볍고 평이 좋은 제품으로는 11인치 내에서 찾을 수밖에 없었다.

용량이 큰 게임을 할 사람이 아니라면(물론 없겠지만) 사용해본 결과 이 제품은 메인용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

크기도 많이 작지 않고 카페 어디에 들고다녀도 부담없는 가격과 무게, 예쁜 디자인.. 이와같은 용도로는 개인적으로 완벽하다고 생각한다.

아직도 망설이는 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천!!






| 복제된 문서입니다. (원본) http://airbogo.com/1073375

'아이폰,아이패드,킨들 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킨들 Calibre 구독 리스트 + 잡담  (0) 2014.05.30